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스타트업 '모의투자대회' 개최
상태바
화성산업진흥원, 화성시 스타트업 '모의투자대회' 개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발한 액셀러레이팅으로 스타트업 성장 발판  -투자유치 기회 및 취업연계 프로그램 기대 
▲ ‘2021 화성산업진흥원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 일정표. ⓒ 뉴스피크
▲ ‘2021 화성산업진흥원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 일정표.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산업진흥원(원장 나원주)은 화성시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2021 화성산업진흥원 액셀러레이팅 데모데이’를 오는 27일(수)부터 28일(목)까지 화성시 YBM연수원 컨벤션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화성산업진흥원 「2021년 화성산업진흥원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육성지원사업」에참여한 20개 기업의 (시)제품 및 사업 모델을 공개하고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자리로 화성시에서는 최초 개최다.

화성산업진흥원은 「2021년 화성산업진흥원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육성지원사업」을 시행하며 지난 7월부터△사업화 자금△1:1 멘토링△IR피칭교육 등을 지원해 왔으며, 데모데이를 통해 프로그램으로 발굴된 20개의 기업을 화성시 대 표기업으로 육성시킬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기업별IR(투자설명회)를 시작으로 1일차 ‘투자형’에서는 △투자상담이, 2일차 ‘전시·취업 연계형’에서는△전시부스 운영△온라인 채용설명회 등이 집중적으로 이뤄진다.

이중 우수기업에게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특허법인 지원의 직접투자 검토가 있을 예정이다.

또한 △포스코기술투자△아이디어브릿지파트너스(유)△마그나인베스트먼트△  에이벤처스△티인베스트먼트△비하이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전문가들의 참여로 활발한 네트워킹 및 투자유치가 기대된다.

나원주 화성산업진흥원원장은 “이번 데모데이는 화성시 소재 스타트업이 향후 창업생태계에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산업현장에서 펼쳐질 스타트업의 성장과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