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연무초-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 업무협약
상태바
수원 연무초-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 업무협약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수원 연무초는 2021년 10월 15일(금)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과 상호협력으로 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 활용 연계 교육 활성화,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로서 공동성장하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력 주요 분야는 ‘지역 기관 연계 교육서비스 제공, 건전한 독서문화 확립을 위한 학부모·학생 독서 동아리 활동 지원, 지자체 도서관 지원 사업 관련 정보제공 및 교류 촉진, 외부 지원 연계 시 협력 등’으로 이루어졌다.

‘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은 연무초와 지척하여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연무초등학교 교사들은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교교육활동과 방과후교육활동에서 학생들에게 제공되지 못하는 인문학교육, 문화예술교육, 창의공작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1,2학년 교사들은 협약 직후 10월 18~22일까지 ‘도담어린이작은도서관’에서 학교주변의 마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활용한 마을수업활동(버려진 나무로 식물액자 만들기 등)을 계획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연무초 교장(백철민)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교육활동 공간을 ‘학교에서 지역사회’로 확장 시키고 지역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 활용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하게 배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