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실천 가능한 업사이클 봉사활동
상태바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실천 가능한 업사이클 봉사활동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전년성)는 지난 15일(금) 인천시 주안에 위치한 인천사랑노인요양원에 가족들이 정성스럽게 제작한 양말목 안마봉을 전달하였다.

전달된 안마봉은 8월~ 9월간 인천가족이음자원봉사단의 71가족(194명)이 참여하여 가정내에서 비대면으로 양말목을 업사이클하여 제작한 것으로 총 200여개가 제작되었으며, 이중 100여개는 미추홀구자원봉사센터, 연수구자원봉사센터, 계양구자원봉사센터, 서구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코로나19 선별진료소 및 생활치료센터와 취약계층 노인에 전달되었다.

인천가족이음자원봉사단의“우리 가족 업사이클”은 탄소 중립 실현에 대한 중요성이 시급해 짐에 따라 일상생활에서도 실천 가능한 탄소중립 활동을 알아보며,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이다.

2021 가족이음자원봉사단은 1분기(2월~3월)에 EM원액과 발효액을 이용한 환경오염방지 및 환경살리기 자원봉사활동으로“EM활용 환경이음” 진행되었으며, 60가족(167명)이 참여하였다. 2분기(5~6월)는 운동과 우리 마을 환경정화인“우리가족 플로깅”을 하여 102가족(288명)이 참여하였다.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전년성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자원봉사활동이 위축되는 상황에서도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을 꾸준히 참여해주시는 자원봉사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환경특별시 인천에 걸맞는 다양한 시각으로 환경문제에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 할 계획이니, 인천시민의 많은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인천지역내 가족봉사자들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 내 문제를 해결하고 가족간의 대화와 소통을 통해 세대 간 갈등 완화와 유대감을 형성하고 다양한 계층과의 긍정적 관계가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할 예정이다.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가족은 1365포털 또는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활동지원팀 032-435-4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