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 초등 교원 원격수업 지원 위한 ‘잇다(ITDA)’콘텐츠 플랫폼 활용 연수
상태바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초등 교원 원격수업 지원 위한 ‘잇다(ITDA)’콘텐츠 플랫폼 활용 연수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식)은 9월 14일 관내 초등 교사 310명을 대상으로 교육부 원격수업 플랫폼 ‘잇다'(ITDA)’에 대한 활용 연수를 화상으로 진행하였다.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이 운영하고 있는 교육 플랫폼 ‘잇다'(ITDA)’는 1만 5,000여종의 교육용 콘텐츠가 탭재되어 있으며, 공공기관과 민간 기관에서 제작한 6만여 개의 교육콘텐츠가 순차적으로 탑재되고 있다.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에서는 교사 대상 원격연수 콘텐츠를 잇다'(ITDA)’에 탑재하였으며, 앞으로 교사 대상 원격수업 관련 장학자료 등을 지속적으로 탑재하여 원격수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잇다'(ITDA)’ 서비스 중 하나인 ‘친구 맺기’를 통해 원격수업 컨설팅도 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잇다'(ITDA)’ 교육플랫폼을 접해 본 교사는 “유튜브처럼 다른 교사의 교육콘텐츠를 ‘구독’ 형태로 지속적으로 공유받을 수 있다는 점이 편리했다. 또한 풍부한 콘텐츠를 저작권 걱정 없이 활용할 수 있어 수업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병식 교육장(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 원격수업은 일상적인 수업의 한 방식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잇다'(ITDA)’ 콘텐츠 플랫폼을 활용하여 교사 간의 협업과 소통을 활성화하여 원격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