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화도진도서관, 『박수근 화백 깊이 알기』 운영
상태바
인천시교육청화도진도서관, 『박수근 화백 깊이 알기』 운영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교육청 전경. ⓒ 뉴스피크
▲ 인천광역시교육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화도진도서관(관장 강신호)은 2021 한 도서관 한 책 캠페인 일환으로 박수근미술관 엄선미 관장을 모시고 『박수근 화백 깊이 알기』 30일 강연회를 운영한다.

『박수근 화백 깊이 알기』 강연은 우리도서관 선정도서 「방구석 미술관 2. : 한국」 에 소개된 박수근 화백의 소박한 삶과 예술세계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엄선미 관장은 경희대학교 문화예술경영 석사학위와 명지대학교 미술사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2010년 박수근미술관 학예연구사로 근무를 시작해 현재 박수근미술관 관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박수근 화백의 생애 발자취를 따라가며 독보적인 예술세계를 미학적 관점에서 해석하고, 일반인에게 널리 알려지지 않은 박수근미술관의 전시 작품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고(故) 이건희 회장 유가족들이 박수근미술관에 기증한 ‘이건희 컬렉션’ 작품도 소개할 예정이며, 강연 후 질의 응답시간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강연을 통해 인천시민들이 ‘근현대 미술’에 한 걸음 다가서는 기회가 되며, 책으로 소통하는 독서 공동체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접수 기간은 9월 13일(월)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화도진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ice.go.kr/hwadojin)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