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표적수사’ 의혹 진상규명하라, 적폐검찰 물러가라”
상태바
“이재명 ‘표적수사’ 의혹 진상규명하라, 적폐검찰 물러가라”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발적 이재명 지지자들, 수원지검 앞에서 기자회견 ‘이재명 죽이기 진상규명’ 촉구
▲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자발적 지지자 모임인 ‘바른세상을 원하는 경기도 사람들’이 9일 오후 수원시 영통구 소재 수원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검찰의 ‘이재명 표적수사’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 독자 제공) ⓒ 뉴스피크
▲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한 자발적 지지자 모임인 ‘바른세상을 원하는 경기도 사람들’이 9일 오후 수원시 영통구 소재 수원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검찰의 ‘이재명 표적수사’ 의혹에 대한 진상규명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 독자 제공)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검찰(서울중앙지검)이 과거 재소자를 압박하며 이재명 경기도지사(당시 성남시장) 관련 비리를 털어놓으라고 했다는 ‘표적 수사 의혹’과 관련해 ‘정치검찰’을 질타하는 기자회견이 열려 주목된다.

‘바른세상을 원하는 경기도 사람들’은 9월 9일 오후 2시 수원시 영통구 하동 소재 수원지방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는 검찰의 이재명 죽이기 진상을 규명하고, 적폐 검찰은 물러가라”고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 참석자들은 “검찰의 이재명 죽이기 진상 규명하라! 적폐검찰 물러가라”, “검찰의 이재명 죽이기 진상 규명하라, 조작검사 파면하라”는 현수막을 들었다.

기자회견 참석자에 따르면, ‘바른세상을 원하는 경기도 사람들’은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선거 후보 경선에 나선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지지하는 시민들의 자발적 모임이다.

박성수 ‘바른세상을 원하는 경기도사람들’ 고문은 “적폐 검찰의 이재명 죽이기 시도가 있었다는 사실에 대해 진상을 철저히 규명해 책임자를 엄벌하라”면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검찰개혁이 꼭 실현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KBS는 지난 7일 <[단독] ‘이재명 표적’ 수사 의혹…“별건 수사로 압박”>이라는 보도를 통해 검찰이 부당한 압박 수사를 진행했고, 검찰이 요구한 '특정 목적'에 협조하지 않자 피의자 본인과 가족 등을 상대로 먼지털이식 수사·기소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집중해서 다뤘다. 검찰이 겨냥했다는 표적은 유력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였다.

보도에는 검사가 피의자에게 “당신 내가 탈탈 털어서 최하 15년 이상 살게 해줄게. 당신 와이프, 형, 엄마, 내가 싹 다 공범으로 구속시킬 거야”라고 흥분해 압박했다는 내용 등도 담겼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위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검찰이 수사권과 기소권을 악용해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보려는 유력 정치인을 정치적으로 암살하려 했다는 점에서 인권유린이며, 국가기강 문란이고, 헌법유린 범죄행위”라고 성토했다.

특히 이들은 “정부는 즉각 이재명 죽이기 사건에 대해 진상을 규명하고, 조작을 시도한 검사는 파면하여 적폐 검찰을 대대적으로 개혁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와 관련 서울중앙지검 3차장검사였던 한동훈 검사장은 지난 8일 입장문을 내어 “당시 중앙지검에서 해당 조폭과 관련해 이재명 지사 관련 수사가 진행된 사실이 없다”고 ‘이재명 표적수사’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아래는 ‘바른세상을 원하는 경기도사람들’이 발표한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검찰은 이재명 죽이기 진상을 규명하고, 적폐 검찰임을 자백하고 물러가라!

검찰의 이재명 죽이기 시도는 2년여간 수사와 재판, 언론을 통한 비방 등으로 고통스런 과정이 정리된지 겨우 1년도 안되었다. 이러한 검찰의 만행은 빙산의 일각이었던가?

또다른 이재명 죽이기가 있었다는 KBS의 보도에 우리는 경악을 금할 수가 없다.

7일 KBS는 <‘이재명 표적’ 수사 의혹…“별건 수사로 압박”>이란 제목으로 보도한 기사에서 검찰이 지난 2017년 피의자 한 사람을 상대로 본인의 피의사실 수사보다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의 비위를 캐려는 별건수사를 하다가 안 되니까 피의자를 도박장 개설 혐의로 구속했다고 보도했다.

KBS 보도에 의하면 검찰은 피의자가 자신들이 목적한 내용의 진술을 하지 않자 ‘당신 내가 우습게 보여? 질문은 내가 하는 거야. 당신은 대답만 해. 내가 좋게좋게 이야기하니 우습지? 당신 내가 탈탈 털어서 최하 15년 이상 살게 해줄게’ 라고 말하거나 ‘당신 와이프, 형, 엄마 내가 싹 다 공범으로 구속시킬 거야. 당신 회사도 전부 탈탈 털 거고 매스컴도 타게 해줄게. 구속 재판만 3~4년 받게 될 거야. 변호사비만 수억 쓰게 해줄게’라고 말했다고 편지에 적었다는 취재원의 옥중서신을 공개했다.

이와 관련 민주당 이용빈 대변인은 "‘이재명 표적 수사’ 의혹은 독버섯처럼 퍼진 정치검찰의 권력형 수사 내막을 여과없이 폭로하고 있다"며 "정치검찰의 청부 고발 의혹에 이어,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을 겨냥한 판짜기 수사는, 흡사 먹잇감을 포착한 사냥꾼을 연상케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보도가 사실이라면 정치검찰의 표적수사, 먼지털이식 수사, 별건수사도 법과 원칙에 따른 것으로 가장하는 무소불위의 검찰권력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며 "더욱 큰 문제는 개인의 인권 문제와 별개로, 만약 이의혹이 사실이라면 검찰이 여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계획적으로 조직력과 수사력을 동원했다는 사실은 매우 충격적"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이번 정치검찰의 고발 수사 의혹 건과 이재명 표적 수사 의혹 건은 별개의 사건으로 볼 수 없다"고 주장하고 "빙산의 일각일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리고는 "독버섯처럼 퍼져있는 정치검찰의 실체를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다"며 "‘권력 위의 권력’에 군림하려든 검찰권력의 조직적 남용과 기소·수사권에 의한 탄압, 그리고 검찰권력과 손을 잡으려한 배후세력의 정체까지 낱낱이 파헤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위의 내용이 사실이라면 검찰이 수사권과 기소권을 악용해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보려는 유력 정치인을 정치적으로 암살하려 했다는 점에서 인권유린이며, 국가기강 문란이고, 헌법유린 범죄행위이다.

정부는 즉각 이재명 죽이기 사건에 대해 진상을 규명하고, 조작을 시도한 검사는 파면하여 적폐 검찰을 대대적으로 개혁해야 한다.

이재명은 "내가 두려워하는 것은 권력이 아니라 주권자인 국민" 이라고 분명히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