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인형인들의 기록, 〈삼육공간 인형극장〉 1호 발간
상태바
새내기 인형인들의 기록, 〈삼육공간 인형극장〉 1호 발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크매거건 삼육공간 Vol. 1 발간

[뉴스피크] 창의인재 인형극학교 매거진 〈삼육공간 인형극장〉 1호가 최근 발간됐다. 

▲ 삼육공간 인형극장 1호 내지. ⓒ 뉴스피크
▲ 삼육공간 인형극장 1호 내지. ⓒ 뉴스피크

2021년, 춘천인형극제와 주식회사 이야기의숲 그리고 한국인형극협동조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창의인재동반사업을 통해 새내기 인형극단과 인형사를 육성하는 창의인재 인형극학교를 시작했다.  

이 학교에는 극단 봄, 극단 나무, 극단 영, 연희공방 음마갱깽, 로.기. 나래, 인형극연극소 인스, 인형극단 친구들, 개구쟁이인형극단, 극단 마루한, 극단 인형무대, 마법과 인형극단 그리고 예술무대 산까지 모두 12개의 극단과 26명의 새내기 인형극인이 참여하고 있다. 

무크매거진 <삼육공간 인형극장>은 6개월간 진행될 ‘인형극 창작예술가 양성과 극단 창단을 위한 인형극학교’의 여정을 기록하는 잡지이며, 일기로 기획, 제작된 잡지이자 전자책이다. 

▲ 삼육공간 인형극장 1호 목차. ⓒ 뉴스피크
▲ 삼육공간 인형극장 1호 목차. ⓒ 뉴스피크

이번 1호에는 창의인재 인형극학교의 인터뷰와 첫번째 오리엔테이션의 현장을 담았으며, 극단 봄과 극단 영, 그리고 연희공방 음마갱깽과 극단 나무의 멘토링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두 번째 특강의 강의와 활발했던 창작과 표현의 순간 그리고 통영연극제에 참가한 극단 나무의 모습도 만날 수 있다. 

(주)이야기의숲이 기획하고, 춘천인형극제와 한국인형극협동조합의 도움을 받아 뉴스피크가 취재했으며, 아전인수가 편집을 진행한 〈삼육공간 인형극장〉 1호는 춘천인형극제 홈페이지 http://www.cocobau.com/ '커뮤니티' 자료실에서 볼 수 있다.  

▲ 삼육공간 인형극장 표지. ⓒ 뉴스피크
▲ 삼육공간 인형극장 표지. ⓒ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