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카카오톡 채널 운영
상태바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카카오톡 채널 운영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1.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건강강좌, 비대면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 건강증진 정보제공”

[뉴스피크]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건강증진팀에서 지역주민에게 건강증진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 프로그램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8월 4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 운영한다.

일산서구보건소에서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코로나19로 인해 보건소 건강증진사업에 참여하기 힘든 주민들을 위해 건강정보 및 시민건강강좌, 필록싱, 요가, 5분 스트레칭 등 비대면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보건소의 건강강좌, 공원운동교실 등 시민들에게 제공했던 건강증진 사업이 일체 중단됐다.

주민들 또한 신체활동 감소, 인스턴트 식품이나 배달음식 이용량 증가, 친구나 이웃과의 만남 감소 등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를 겪었다.

이에 일산서구보건소는 가장 대중적으로 이용하는 SNS인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해 지역주민들에게 건강증진 정보를 전달하는 동시에 시민건강강좌, 비대면 신체활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참여 희망자는 카카오톡 상단의 돋보기 모양 아이콘 클릭 후 검색창에 “일산서구보건소건강증진”을 검색해 채널추가 버튼을 누르거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해 가입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시민들께서 건강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어려움을 느끼실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주민분들이 쉽게 건강정보를 얻고 보건소 건강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얻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