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21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 추가 모집
상태바
수원시, ‘2021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 추가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에게 매월 스포츠 강좌 수강료(8만 원) 지원…8월 5~27일까지 신청 접수
▲ 수원시는 ‘2021년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를 8월 5일부터 27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 뉴스피크
▲ 수원시는 ‘2021년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를 8월 5일부터 27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2021년도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대상자를 8월 5일부터 27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장애인 스포츠 강좌 이용권 지원 사업’은 장애인들에게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지원해 건전한 여가 활동을 돕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신청 자격은 수원시 거주 만19~64세 장애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소득은 무관하다.

단,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장애인은 만12세부터 신청 가능하며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기간은 9월~12월까지이며, 장애인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체육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월 스포츠 강좌 수강료(1인당 8만 원)를 지원한다.

지원 방법 스포츠 강좌 수강료를 결제할 수 있는 전용 체크카드 지급한다. 카드는 지원 대상자가 개별 발급(카드 신청 안내 전화·문자 발송 예정)하며, 전용 체크카드는 ‘스포츠 강좌 이용권’ 가맹시설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이용 가능 시설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 시설 및 강좌 조회’ 선택 후 확인할 수 있다. 관외 시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결제 후 수강하면 된다. 현장(단말기) 결제는 불가하다.

신청 방법은 ▲장애인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https://dvoucher.kspo.or.kr)에서 ‘개인회원→개인 이용권 신청’ 선택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중 1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신청을 권장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시정소식’에 게시된 ‘2021년 장애인스포츠강좌 이용권 추가 모집’ 안내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 수원시 체육진흥과 체육행정팀(031-228-29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