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재학생 일학습병행, 취·창업 분야 협력 강화" 
상태바
"한신대 재학생 일학습병행, 취·창업 분야 협력 강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신대학교 진로취업본부 - ㈜한가람문구, 업무협약(MOU) 체결
▲ 한신대학교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과 ㈜한가람문구 김찬환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피크
▲ 한신대학교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과 ㈜한가람문구 김찬환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 진로취업본부(본부장 이미옥)는 지난 7월 22일(목) 오후 3시 ㈜한가람문구(대표 김찬환)와 업무협약(MOU)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신대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 조민경 연구원, ㈜한가람문구측에서는 김찬환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한신대 진로취업본부와 ㈜한가람문구는 청년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재학생들의 취업과 일학습병행, IPP 실습,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공동 협력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한가람문구는 2018년부터 한신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과 실습기업 협약을 체결하고 한신대 4학년 재학생을 선발해 일학습병행을 진행함은 물론 학생이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계속 근무하고 있는 진로취업 협력의 모범 기업이다.

㈜한가람문구는 88년 2월 한가람문구 창립 후 1992년 한가람유통 설립하고, 2013년 유통전문 자회사 ㈜한가람아트타운 설립, 14년 용인물류센터 설립하였으며 동종업계 최고의 점유율을 차지, 5조원 시장에서 현재 1000억대 보유 자산으로 전국 80여 개 소매점에 화구류 및 문구류 유통 하는 회사이며 한가람장학회, 한가람갤러리 등 다양한 문화사업에도 참여하였다

이미옥 진로취업본부장은 “한신대학교가 IPP형일학습병행 사업을 시작한 2018년부터 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 실습과 정규직 전환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조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한다”면서 “오늘의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더욱 협력과 상생의 관계를 이어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가람문구 김찬환 대표이사는 “한신대학교 학생들이 마케팅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다양한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회사는 향후로도 한신대와 취·창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정규직 추천 채용 등 다양한 형태의 채용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 IPP형일학습병행사업단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2년 연속(2018, 2019)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됐으며 졸업생들의 취업기회를 넓히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