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상태바
양평군,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당신의 건강을 관리하세요
▲ 양평군은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를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2주간 모집한다.

[뉴스피크] 양평군은 비대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인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를 7월 28일부터 8월 6일까지 약 2주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앱과 스마트 밴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군민의 자가건강 관리능력 향상 및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자는 100여명으로 만19세 이상 양평군민 중 건강위험요인을 보유한 주민을 우선선정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단 고혈압, 당뇨 등 질병을 진단받거나 해당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대상자는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동안 총 3회 보건소 방문을 통해 신체계측 및 혈액검사를 받아 6개월간 전문 교육을 이수한 보건소 간호사 및 영양사, 운동처방사가 개인별 영양·신체활동·건강목표를 설정하고 맞춤상담을 통해 건강관리를 지원받는다.

또한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팀에서 주1회 건강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김현철 건강증진과장은 “코로나19 장기유행으로 대면서비스가 제한되는 상황에서 비대면 건강케어가 가능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군민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