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상담
상태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부모상담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1.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마음 마주하기”성료
▲ 고양시청

[뉴스피크] 찾아가는 부모상담은 자녀와 대화의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자녀를 이해하기 어렸웠던 부모, 그리고 건강한 부모 자녀 관계형성을 원했던 부모를 대상으로 해 진행된 상담 프로그램으로 부모의 자녀양육 스트레스 부모에 내재된 감정해소 부모강점찾기 자녀와의 갈등대처법 양육자로서 갖는 부모효능감에 기반해 전문상담사들의 무료 출장상담으로 4회씩 진행됐다.

이번 찾아가는 부모상담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아이와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부분을 알려줘서 앞으로 가족과 생활해 나가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아이의 문제를 객관적으로 생각해 볼 계기가 됐다.

감정적인 접근보다 문제를 객관화시키고 아이를 가르치기 보다 감정을 어루만져 이해해주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됐고 조금씩 실천해 볼 수 있었다“, ”마음의 평화와 양육자로서 아이를 바라보는 마음을 넓힐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남겨 줬다.

이와 더불어 ”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참 도움을 많이 받았다“, ”아이의 내면의 힘은 나로 부터 나왔다.

나를 보살피고 당당하게 살자“ 등 부모상담이 부모 자신을 성찰하고 부모효능감을 느끼는 계기가 됨을 밝혔다.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29조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정신건강, 학습, 진로문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는 상담활동과 청소년안전망을 운영해 위기청소년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관내 청소년과 부모들이 일상의 소중한 행복을 되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