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2021 청소년 '동아시아 역사기행단' 온라인 발대식
상태바
인천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 2021 청소년 '동아시아 역사기행단' 온라인 발대식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원장 유충열, 이하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7월 15일 “2021 청소년 동아시아 역사기행단”(이하 고고 역사기행단)을 대상으로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온라인 발대식에서는 역사기행 추진단, 고등학생 역사기행단(6팀, 30명) 및 담당 지도교사, 인천YMCA 협력기관 관계자 등이 참가했으며 대면식, 고고 역사기행단 활동 안내, 고고 역사기행단의 팀별 답사기행 계획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우리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동아시아 문화를 이해하고 공유하기를 희망하는 인천 관내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고고 역사기행단을 모집했으며, 20여 개의 지원팀 중 가림고, 도림고, 인천여고, 인화여고, 인천하늘고, 인천국제고 6개팀(30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고고 역사기행단은 평화·공존, 차별·갈등, 자신이 사는 도시 역사 등 6가지 주제에 따른 팀별 하계 답사기행을 기획하여 영상 결과물을 제작한다. 또, 이를 바탕으로 해외 청소년(대만, 일본)과 온라인으로 교류하여 팀별 답사 과정 및 결과물을 공유할 예정이다.

동아시아교육협력과 김화연 과장은 “참가 학생들이 우리 역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동아시아의 역사·문화에 대한 공감의 폭을 넓혀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