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 취업 일자리 지원 '판교일자리센터' 개소
상태바
성남시, 청년 취업 일자리 지원 '판교일자리센터' 개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교테크노밸리 기업과 청년구직자를 연결하는 일자리 플랫폼 구축
▲ 성남시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판교일자리센터 홍보물. ⓒ 뉴스피크
▲ 성남시 청년 취업지원을 위한 판교일자리센터 홍보물. ⓒ 뉴스피크

[뉴스피크]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판교기업과 구직자를 매칭하고, 청년층 구직자들의 성장과 취업을 도울 판교일자리센터를 7월 1일 개소했다고 2일 밝혔다.

판교일자리센터는 판교역 연결 지하도로에 교육장, AI/VR룸, 상담실 등을 갖춰 178㎡(54평) 규모로 마련됐다.

판교일자리센터에는 8명의 전문 직업상담사가 상주해 청년층 구직자들의 성장과 취업을 돕는다.

취업준비에 필요한 상담부터 청년면접정장 무료대여서비스, 비대면 취업컨설팅 랜선잡카페, AI 및 VR 면접체험을 지원한다.

예약제로 운영되는 세미나실 공간대여는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IT산업 인재뱅크, 신중년 생애경력 주치의를 통해 전문인력과 모든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종합 취업지원서비스도 제공한다.

아울러 오는 7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현장채용박람회를 판교일자리센터 앞 지하광장에서 개최한다. 엔씨소프트, 티맥스소프트, 이오플로우㈜ 등 30개사가 구인 기업으로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시는 판교테크노밸리 기업들과 연계해 청년 구인기업을 발굴하고, 판교특강 직무멘토링 등 판교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맞춤형 채용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판교테크노밸리 기업과 청년구직자를 연결하는 일자리 플랫폼이 구축돼 취업성공을 도모하는 청년취업의 거점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