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2021년 청렴 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2021년 청렴 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모 작품 579편 가운데 부문별 입상작 40편 선정
▲ 경기도교육청, ‘2021년 청렴 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한 ‘2021년 경기도교육청 청렴 콘텐츠 공모전’ 심사 결과를 30일 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청렴에 관심 있는 도내 학생·교직원·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시, 포스터, 캘리그라피, 영상물 등 4개 부문으로 진행했으며 지난 5월 응모 기간에 모두 579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응모 작품의 심사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추천으로 분야별 전문가를 위촉해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거쳐 각 분야와 대상별로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2명 등 40편의 작품을 입상작으로 선정했다.

시 부문 성인부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아버지의 작업화’는 바르고 정직하게 사는 삶의 가치를 평생 실천하신 아버지를 주제로 청렴 지표를 담담하게 풀어내 수작으로 평가받았다.

또 영상물 부문 초등부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우리 집 청렴 문화”는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청렴 덕목 가운데 하나인 ‘정직’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스터와 캘리그라피 부문 심사위원 의정부미술협회 김선영 서양화 분과장은 “전반적으로 출품작 수준이 우수했으며 특히 성인부 캘리그라피는 뛰어난 작품이 많아 입상작 선정이 매우 힘들었다”며 “심사를 하며 작품 속에 담긴 학생들과 교직원, 시민들의 청렴 의지를 함께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우수 작품은 각종 청렴교육 시 자료로 활용하고 본청과 직속기관 등 로비 공간을 활용해 순회 전시회를 열어 교직원과 일반인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