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시민참여형 태양광발전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시민참여형 태양광발전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발전 사업에 필요한 수원시 부지 임대 지원… 10월 31일까지 신청해야
▲ 수원광교공영주차장 나눔햇빛발전소 전경. ⓒ 뉴스피크
▲ 수원광교공영주차장 나눔햇빛발전소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수원시 시민참여형 태양광발전 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10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민주도의 태양광발전 사업을 유도하기 위해 수원시 공공 유휴 부지를 임대 지원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대하고, 민간투자를 통한 전력 판매수익을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사업은 ‘2050 탄소중립’ 목표에 따라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정책 필요성이 증대해 추진하게 됐다.

참여 대상은 수원시 소재 협동조합·사회적기업·비영리법인, 수원시민(5인 이상) 등이다. 단, 참여 구성원 중 전기 분야 기술자격(기사·기능사) 또는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태양광) 기술자격(기사·기능사) 보유자가 1인 이상 참여해야 한다.

‘시민참여형 태양광발전 공모사업’은 시민이 직접 투자해 태양광발전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수원시 소유 부지의 유휴 공간(옥상, 주차장 등)을 임대 지원하는 사업이다.

발전 용량은 1개소당 100kW 미만으로 하고, 최대 3개소 신청 가능하다.

지원 조건은 ▲임대 기간 : 태양광발전 시설 준공 후 10년(추가 10년까지 연장 가능) ▲임대료 : ‘수원시 공유재산 관리 조례’에 따라 단가 적용 등이다.

1차 서류심사, 2차 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자를 선정하고, 공유재산 사용 허가, 발전사업 허가 후 사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www.suwon.go.kr) ‘공고/고시/입법예고’에 게시된 ‘수원시 시민참여형 태양광발전사업’ 공고문에서 참여 대상 세부요건을 확인한 후, 사업 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접수처는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41 수원시청 기후대기과 신재생에너지팀’이다.

문의 : 031-228-2857, 수원시 기후대기과 신재생에너지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