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 토크’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 토크’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광역시교육청

[뉴스피크] 인천시교육청은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토크’를 6월 25일 오후 2시∼15:30에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을 비롯해 사회자, 학부모, 현직 교사가 직접 출연하며 시민 누구나 유튜브를 통해 시청하고 참여할 수 있다.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토크’는 3,417명을 대상으로 사전 온라인 설문조사를 했으며 1위 ‘자녀의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키우는 방법’, 2위 ‘공부습관 형성 방법’, 3위 ‘성격유형에 따른 학습 방법’, 4위 ‘자녀와의 갈등 해소법’, 5위 ‘효율적인 원격수업 방법’ 순으로 5가지 주제를 선정했다.

학부모 공감 토크에서는 5가지 주제에 대해 교육감, 현직 교사, 학부모의 실질적인 솔루션이 제공되고 온라인 채팅을 통한 라이브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편 사전 온라인 설문조사에 성실하게 응답한 학부모 3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했다.

이병욱 중등교육과장은 “원격수업이 장기화됨에 따라 학부모와 자녀의 갈등 및 자녀 학습에 대한 학부모님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며 “온맘다해, 학부모 공감토크는 사전 온라인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학부모님들의 고민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교육청-학교-가정이 함께 고민을 나누고 해결책을 찾는 소통·공감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