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민선7기 공약 및 시정현안 ‘차질 없는 마무리’ 박차
상태바
화성시, 민선7기 공약 및 시정현안 ‘차질 없는 마무리’ 박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2021년 민선 7기 공약 및 시정현안 워크숍’ 개최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에서 현안 담당자 55명 참석
▲ 화성시는 지난 9일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에서 주요 현안 담당자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민선7기 공약 및 시정현안 워크숍’을 열었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민선 7기 3주년을 맞은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주요 공약과 시정 현안을 돌아보고 재정비에 나섰다.

화성시는 지난 9일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에서 주요 현안 담당자 5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민선7기 공약 및 시정현안 워크숍’을 열었다.

이날 워크숍은 1, 2부로 나뉘어 1부에서는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이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실천과 마무리’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 사무총장은 이 자리에서 불확실성과 대전환의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미래도시 화성시를 위한 ▲인간적인 친환경 도시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 ▲착한 성장도시 등 키워드를 제시하고 스마트행정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2부에서는 현안 사업별 분임 토론을 통해 각 사업별 장애요인을 파악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모으는 데 주력했다.

박태경 정책기획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공약 이행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각 부서 간 협업이 일상화될 수 있길 바란다”며 “민선 7기 시민들과의 약속이 차질 없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