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일하는 가정 정리수납 지원사업 적극 협력”
상태바
“화성시 일하는 가정 정리수납 지원사업 적극 협력”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내 3개 기관과 '상호 협력' 협약
2021 화성시 일하는 가정 주거공간개선 지원사업 수료자 취업 연계 등에 협조키로
▲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업무협약. ⓒ 뉴스피크
▲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업무협약.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운영)는 지난 5월 26일과 28일에 시립봉담아동청소년센터, 화성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 시립남양아동청소년센터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2021 화성시 일하는 가정 주거공간개선(정리수납) 지원사업’에 업무협약 체결기관 이용자 참여 활성화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취업교육 과정을 수료한 우수한 인력풀(pool)을 업무협약 체결기관으로의 취업 연계, 기관 상호 간 업무 및 행사 정보 교류에 대한 연계 노력을 위한 것이다.

주거공간개선지원사업에 지원되는 예산은 총 6천만원으로, 관내 취약계층과 일하는 가정 등 총70가구가 혜택을 받을 예정이다. 

금번 사업으로 서비스 수혜 가정은 가사 부담을 덜어 일과 가정의 양립에 도움을 받고, 정리수납전문가로 활동하게 되는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정리수납컨설턴트 전문가 과정’의 수료생들은 일자리가 창출되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기대된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취업교육, 취업상담, 취업기관으로의 연계 등으로 경력단절여성들의 사회 복귀를 전방위적으로 돕고 있다. 

센터는 향후에도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확대하여, 센터의 인력풀을 다방면으로 연계 가능한 지역 내 커뮤니티를 활성화해 취업의 문을 활짝 열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