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전국 최초 '청소년 행복주간' 행사 개최
상태바
의정부시, 전국 최초 '청소년 행복주간' 행사 개최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1.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의정부시는 지난 24일 전국 최초로 ‘2021 의정부시 청소년 행복주간’행사 개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날 행사에서 모범청소년 및 청소년지도사 등 표창장을 수여하고‘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 행복도시 조성을 위한 실천 다짐문’을 낭독하고 자치단체 대표로서 청소년의 바른 성장에 필요한 법적·제도적 장치 마련, 근로청소년 보호 등을 다짐했다.

청소년 행복주간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청소년재단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5월 24일 ~ 29일 기간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30일까지는 참여업체 약 200여 곳에서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10~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참여업체 명단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와 QR코드로 연동된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만드는 ‘모아카페’가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되며 29일 USTAY에서는 청소년들의 특별공연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 밖에 진로페스티벌이 온라인과 각 학교에서 열리는 등 다양한 행사가 일주일 내내 개최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청소년은 미래의 희망이고 청소년이 행복해야 우리가 행복해질 수 있다”며 “청소년은 꿈을 마음속에 갖고 살아가야 하며 그 꿈을 지켜줄 수 있도록 온 마을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 또한 청소년을 존중하는 사회분위기와 청소년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