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 교육감, 기업체 현장 방문...직업교육 협력방안 모색
상태바
도성훈 인천 교육감, 기업체 현장 방문...직업교육 협력방안 모색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은 24일 인천시 남동구 남동공업단지 내 종합 화장품 제조기업인 ㈜제이피에스코스메틱을 방문해 직업교육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기업 현장 방문은 지난해 11월 진행되었던 인천 직업계고 학생의 뷰티·바이오 분야 취업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헤어코스메틱 부문 ‘2021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제이피에스코스메틱 선형훈 대표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은 물론 사내문화를 개선해 양질의 고졸 취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하게 될 기업 현장의 근무 여건을 직접 살펴보며 “우리 학생들이 태어나고 자란 인천에서 자신의 적성과 진로에 적합한 직업 경험을 갖게 하고 지역에서 삶의 터전을 굳게 다질 수 있는 직업교육 기반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 2월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최우수 지구’로 선정됐으며 인천시와 협력해 인천 직업계고 지역대학 및 기업이 참여하는 혁신지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항공MRO 및 바이오 분야를 시작으로 2022년도에는 뷰티, 소방, 관광·리조트 산업 분야로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