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멘토링동아리 ‘범블비’ 멘토 대상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고양시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멘토링동아리 ‘범블비’ 멘토 대상 역량강화 교육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1.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과후 돌봄 사각지대 초등학교 청소년 대상 학습멘토링 연간 운영

[뉴스피크] 고양시청소년재단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2일 청소년멘토링동아리 ‘범블비’ 멘토 20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의사소통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자치동아리인 ‘범블비’는 꽃과 꽃을 연결하는 벌처럼 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학습 멘토링을 기반으로 멘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는 동아리다.

2018년부터 운영되어 올해 4년 차에 접어들고 있으며 ‘2020년 청소년 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여성가족부장관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온라인을 포함해 총 17명이 참여한 역량강화 교육은 워크샵의 형태로 멘티와의 의사소통에서 중요한 키워드를 찾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임원진의 주도하에 체험활동 기획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정기회의도 진행됐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조정현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멘토로서 단순 교과목 지도가 아닌 자신의 경험을 멘티와 긍정적인 의사소통으로 전달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덕양구 어울림누리 별따기 배움터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1년 자치동아리 범블비 외 5월 가족축제, 비대면 인증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