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1 '시민정책자문단 진로·진학·직업교육' 분과 자문회의 개최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2021 '시민정책자문단 진로·진학·직업교육' 분과 자문회의 개최
  • 박주영 기자
  • 승인 2021.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3일 ‘진로·진학·직업교육, 어떻게 활성화할 것인가’를 주제로 인천교육 시민정책자문단 분과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인천교육 시민정책자문단은 8개 분야 105명의 인천지역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이번 자문회의에서는 인천형 진로·진학·직업교육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자문위원들은 “항공MRO 분야, 뷰티 분야 등 인천만의 특화된 진로·진학·직업 교육을 통해 인천 학생들은 타 시도보다 풍부한 진로·진학·직업 선택과 도전의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갈등관리연구소 황미라 이사는 “인천형 직업교육으로 I-job 에듀클러스터를 구축해 운영하는 것이 인상 깊었다”며 “자유학기제 운영 시 지역 사회와 마을교육공동체와 연계해 다양한 진로 탐색과 직업체험의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유연하고 개방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인천지역의 미래 전략 산업 자원과 연계해 인재를 양성해 나가겠다”며 “시민정책자문단 위원들의 협력과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