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 급식시설·설비' 전수 점검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 급식시설·설비' 전수 점검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학교 급식시설ㆍ설비 점검과 개ㆍ보수
급식 시설 안전 예방 활동 통한 쾌적한 급식환경 조성
▲ 경기도교육청이 학교 급식시설·설비 전수 점검을 추진한다.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급식종사자 안전과 보건 증진을 위해 경기도 전체학교 급식시설ㆍ설비 점검과 개ㆍ보수를 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점검에서는 급식종사자의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 급식실에 설치된 후드(공기 배출 장치), 덕트(공기 등 통로), 환풍기 설비 등을 중점 점검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급식실 후드, 덕트 등 설비를 학교에서 1차로 자체 점검하고 성능 불량 등 이상이 있을 때는 전문 업체를 통해 2차 점검과 유지·보수하도록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또 점검을 통해 급식시설 노후화로 정비가 어렵거나 송풍기 용량이 부족한 설비는 예산 우선 지원으로 어려움을 해소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교육청은 학교 급식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2월 약 22억원을 투입해 587개 학교 급식시설·설비를 일제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개·보수했었다.

도교육청은 또 학교 급식실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급식종사자의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고자 올해부터 급식시설의 공기질을 연 2회 측정하며 관리한다.

도교육청 원미란 학교급식협력과장은 “향후 주기로 급식시설·설비 점검과 공기질 측정, 급식기구 확충 등으로 학교급식 종사자 업무경감과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환경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