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광주시, 고산지구 문화누리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상태바
경기 광주시, 고산지구 문화누리센터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1.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광주시는 태전 및 고산지구 권역에 부족한 문화·복지시설을 확충하고자 추진 중인 ‘고산지구 문화누리센터 건립사업’ 설계공모 심사 결과 ㈜에이플러스건축사사무소 외 1개사가 제출한 ‘잠재적소통:도시와 자연을 품다’라는 작품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잠재적소통:도시와 자연을 품다’는 도시와 자연을 외부공간에서 자연스럽게 품으며 이를 내부공간에서 매개체인 자연의 움직임을 사용자들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디자인 콘셉트의 설계안이다.

당선작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배치 및 토지이용 활용도 측면에서 효율적이고 내·외부 공간의 적절한 배분 등 공간계획 측면에서 체계적인 계획이며 중앙홀을 중심으로 한 실별 구성과 공간접근성, Open View 고려와 다리를 디자인 모티브로 한 인지성 향상, 입면구성이 적절한 규제와 비례를 이루는 조형성을 제시했다는 등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설계공모 심사결과를 시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설계 용역을 거쳐 오는 2022년 4월 착공해 2024년 3월 완공할 예정이다.

신동헌 시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효율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의 복합건축물을 건립함으로써 지역주민 불편해소는 물론 활력 넘치는 문화도시, 다함께 누리는 복지도시 건설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