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확대 운영
상태바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노동인권교육’ 확대 운영
  • 이철우 기자
  • 승인 2021.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부터 고양시 관내 초·중·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로 찾아가는 노동인권교육'은 청소년들의 노동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근로기준법 이해를 도와 노동인권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기획됐다.

노동과 노동자에 대한 이해, 청소년 근로 관련 기초 법률 지식 및 부당대우 대처 방법 등을 가르쳐, 청소년들이 노동인권에 대한 개념과 노동인권 보호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불가피하게 6개 학교 1,50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했지만 올해는 1학기 16개학교 3,000여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교를 찾아가 운영하고 있다.

2학기 추가 모집을 통해 더 많은 고양시 청소년에게 노동인권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상담복지센터는 2020년 고양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와 ‘청소년 아르바이트 노동인권 증진·보장’ 업무협약을 맺어 올해 청소년 노동인권 실태조사 및 캠페인 활동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의 노동인권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운영 할 예정이다.

고양시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의 노동인권교육을 통해 스스로가 법적으로 보호받는 권리를 인식하고 부당한 대우에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앞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상담 활성화로 활동의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