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중등 학교생활기록부 직무연수 운영
상태바
용인교육지원청, 중등 학교생활기록부 직무연수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내실화를 위한 역량 강화와 책무성 제고
▲ 용인교육지원청, 중등 학교생활기록부 직무연수 운영

[뉴스피크] 용인교육지원청이 지난 3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용인 중·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 지원단 24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중등 학교생활기록부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중등 학교생활기록부 직무연수는 2021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 지원단 역량을 제고해 용인 관내 중등학교 간 기재 격차를 해소하고 학생성장 종합보고서로서의 학교생활부 기록의 내실화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총 5회에 걸친 연수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의 법적 근거 학교생활기록부 작성 시 유의사항 ‘대입제도 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른 학생부 주요항목 내 변경사항 항목별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항목별 점검표, 점검 절차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용인 중등 학교생활기록부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현장지원단의 역량을 강화한 이후에는 관내 중등학교 전체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과 학교의 여건을 고려해 찾아가는 블렌디드 연수와 상·하반기 중학교 고등학교 각 학교급에 맞는 컨설팅을 실시해 학교생활기록부가 공정하고 내실있게 기재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윤식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은“학교생활기록기록부 기재 역량 제고와 책무성 신장을 통해 공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및 관리가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