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2021년 학교운영위원 직무향상 연수
상태바
용인교육지원청, 2021년 학교운영위원 직무향상 연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1.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향상을 통한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 강화 및 학교자치 실현 목적
▲ 용인교육지원청은 4월 12일 용인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신규 및 희망 학교운영위원 300명을 대상으로‘2021년 학교운영위원 직무향상 연수’를 운영했다.

[뉴스피크] 용인교육지원청은 4월 12일 용인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신규 및 희망 학교운영위원 300명을 대상으로‘2021년 학교운영위원 직무향상 연수’를 운영했다.

연수는 3월에 새로 선출된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을 높임으로써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 강화해 단위학교의 자치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인해 원격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비대면 연수로 진행됐으며 학교운영위원회의 도입 배경과 성격, 학교운영위원회의 구성과 기능,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내용, 회의 절차 등에 대해 설명했고 연수에 참석한 운영위원들은 실시간 채팅 및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운영위원의 역할에 대한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소했다.

또한, 학교운영위원 연수와 연계해 학생들이 운영에 직접 참여해 민주시민 자질을 기르고 사회적경제를 체험할수 있는 교육협동조합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이후 21일에는 학교운영위원장 188명을 대상으로 위원장으로서의 역할, 교권과 학교폭력에 대한 내용의 연수가 이어질 예정이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운영위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학교마다 특색있는 교육을 운영하는 학교자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