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해우재(화장실문화전시관)에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상태바
수원시, 해우재(화장실문화전시관)에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
  • 이순연 기자
  • 승인 2020.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화장실문화전시관(해우재) 이면도로 횡단보도에 설치한 교통안전 시설물. ⓒ 뉴스피크
수원시가 화장실문화전시관(해우재) 이면도로 횡단보도에 설치한 교통안전 시설물.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수원시도시안전통합센터 주관으로 지난 8일 해우재(화장실문화전시관) 이면도로 횡단보도에 안전한 환경 조선을 위해 황색 점멸등·투광등 등 교통안전 시설물 설치를 완료했다고 18일 밝혔다.

화장실문화전시관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해우재 문화센터 앞 이면도로에 교통안전 시설물(황색 점멸등·투광등) 설치한 것이다.

설치 장소는 해우재 이면도로 횡단보도 2개소(해우재문화센터와 야외쉼터 사이)이다. 

이번에 설치된 교통안전 시설물은 황색점멸등 4개, 투광등 2개, 신호등 등주(지지기둥) 2개 등이다. 투광등은 운전자가 야간·우천 시에도 횡단보도 구역임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횡단보도를 비추는 조명이다. 

그 동안 해우재는 도로교통법 제12조(어린이 보호구역 지정)에 규정된 시설에 해당되지 않아 어린이 관람객 보호 교통 시설 마련에 어려움을 겪어 왔다.

특히 과속차량 운행에 따른 교통사고 발생 우려로 관람객이 몰리는 주말·공휴일에 별도의 교통지도를 하고 과속방지 시설물·안전 펜스 설치 등을 진행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향후 차량 속도를 30km 이내로 제한하는 노면 표시·표지판 등을 추가 설치할 것"이라며 "해우재 관람객 대부분이 어린이인 만큼 과속방지턱·보도블록·조명 등 시설물 관리에 집중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