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 및 사회적경제기업가 육성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농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농업분야 사회적기업가 육성을 위한 ‘표고버섯 재배자 양성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표고버섯 재배기술에 관한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1차 생산물의 재배자를 육성하고 도시지역 간 유통체계를 간소화해 생산물의 단가를 낮출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의 신선한 생산물을 소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교육 수료생에 한하여 관내 표고버섯을 재배하는 사회적기업과 연계해 해당 기업에서 재배자 3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수료생이 창업을 원할 경우 버섯재배 임대실습(3명~6명) 장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기간은 6월 8일부터 6월 19일까지 2주간 이론 및 실습, 현장탐방 등으로 구성해 총 10회 운영할 예정이며,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5월 11일부터 6월 3일까지로,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시흥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admin@sisec.or.kr)또는 팩스(031-314-2981)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sise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시흥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031-365-5412~7)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