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
상태바
수원시,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
  • 이순연 기자
  • 승인 2020.0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토지·건물 일체가격) 열람 및 의견제출, 4월 18일까지
▲ 수원시청 전경. ⓒ 뉴스피크
▲ 수원시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 수원시가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3월 19일부터 4월 8일까지 운영한다.

개별·공동주택가격(안) 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 운영은 지방세·국세 등 각종 조세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기 전,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의견 제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열람 장소는 주택소재지 구청 세무과 및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www.realtyprice.kr/)이며 열람 내용은 2020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토지·건물 일체가격)이다.

의견 제출은 주택소유자, 기타 이해관계인이 할 수 있으며, 용도지역 및 주건물 구조 등 주택특성이 같거나 가장 유사한 표준주택의 가격과 인근주택의 가격이 균형을 이루고 있지 않은 경우 적정한 가격을 제시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 방법은 주택소재지 구청 세무과로 개별주택가격 의견서를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www.realtyprice.kr)를 통한 온라인 제출도 가능하다.

시는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해 주택 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주택 가격과 인근주택 가격 균형을 유지 여부 등을 재조사해 그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