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17명 추가 모집
상태바
화성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17명 추가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5일~11일까지 모집...공방 내 직업훈련 및 상품제작, 조경, 불법광고물 정비 등
▲ 화성시청 전경. ⓒ 뉴스피크
▲ 화성시청 전경. ⓒ 뉴스피크

[뉴스피크] 화성시가 5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시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의 65%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이면 가능하다.

근무 기간은 이달 23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65세 미만은 주 40시간 이내, 65세 이상은 주 25시간 이내로 근로자와 시의 협의에 따라 결정된다.

최저 시급이 적용되며, 주휴수당과 간식 및 부대비, 보험은 별도로 제공된다.

모집 분야는 ▲공방 공동작업장 내 쏘잉 직업훈련 및 제품 제작(송산면) ▲도로변 및 빌라·연립주택 내 화단 정비(병점 1동) ▲대성리 저수지 둘레길 꽃길 조성(팔탄면) ▲불법광고물 정비(팔탄면)으로 총 17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각 사업지별 근무내용 및 근로조건은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되며, 심사를 거쳐 20일에 개별 통보된다.

박형일 화성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일자리사업은 보다 많은 이들에게 기회가 돌아갈 수 있도록 생계급여 수급권자를 제외한 의료, 주거, 교육 수급권자까지 참여를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자리 정책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