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코로나19로 멈췄던 일자리사업 '정상 추진'
상태바
수원시, 코로나19로 멈췄던 일자리사업 '정상 추진'
  • 이순연 기자
  • 승인 2020.0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 대응 일자리 협업기관과 대책회의 열고 의견 모아
대책회의에서 이성률 수원시 일자리정책관(가운데)이 발언하고 있다. ⓒ 수원시
대책회의에서 이성률 수원시 일자리정책관(가운데)이 발언하고 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수원시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에 따라 중단했던 일자리 사업을 정상 추진키로 했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연기했던 취업 지원 프로그램,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계획대로 운영하고, 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일자리사업은 확대하기로 했다.

또 일자리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초기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3월 3일에는 ‘희망일터 구인·구직의 날 행사’를 열고, 4월 중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해 구직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해 줄 계획이다.

수원시는 지난 13일 수원시청에서 일자리 협업 기관 관계자와 코로나19 대응 대책 회의를 열고, 지역일자리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또 일자리 창출을 위한 행정적인 지원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이성률 수원시 일자리정책관과 창업지원센터, 수원일자리센터, 팔달·영통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신중년 인생이모작지원센터 등 일자리 협업 기관 대표가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이제는 계획했던 일자리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하는 게 바람직하다”며 “시민들 불안감이 남아있는 만큼,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자”고 입을 모았다. 일자리 사업 홍보도 더 강화하기로 했다.

이성률 일자리정책관은 “최근 코로나19 발생으로 생산과 소비가 동시에 위축돼 지역경제에 빨간불이 켜진 상황”이라며 “일자리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