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0년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시흥시, 2020년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0.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 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 및 ‘청년 취업디딤돌’ 참여자 모집
시흥시 ‘시흥 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시흥시
시흥시 ‘시흥 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시흥시

[뉴스피크]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0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인 ‘시흥 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 및 ‘청년 취업디딤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을 통해 청년들에게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청년들의 직무역량 강화, 지역정착 및 경제적 자립을 돕는 사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흥 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는 예비창업자와 초기 창업자(창업 3년 미만)에게 임차료, 시제품개발비, 박람회 참가비용, 사업 홍보비 등 창업에 필요한 사업자금으로 사용 가능한 1인당 150만원(예비 창업자는 최대 8백만 원)이내의 창업비용을 지원한다. 또한 창업관련 교육 및 네트워킹도 지원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시흥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3년 미만 창업자여야 하며, 관내에 주소지가 없어도 사업장이 관내에 있는 경우 사업신청이 가능하다.

‘청년 취업디딤돌’ 참여자 모집. ⓒ 시흥시
‘청년 취업디딤돌’ 참여자 모집. ⓒ 시흥시

또한, ‘청년 취업디딤돌’은 지역사회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청년 일자리로 기획해 제공하는 사업으로, 기업·기관에는 채용지원금을, 참여 청년에게는 일 경험을 통한 경력 형성의 기회 및 1:1 멘토링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흥시 거주 만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신청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참가신청서 등 신청 서류를 구비해 ‘시흥 청년 CEO 육성 프로젝트’는 2월 17일부터 19일까지, ‘청년 취업디딤돌’은 14일까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에 방문접수 하거나 이메일 (shyouthjob@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 모집공고 및 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031-310-3692~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