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부동산 거래 실시간 ‘검색’
상태바
스마트폰으로 부동산 거래 실시간 ‘검색’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2.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경기 부동산’ 앱 국내최초 출시
경기도가 출시한 ‘경기 부동산’ 앱. ⓒ 뉴스피크

스마트폰으로 모든 부동산 거래를 실시간으로 검색해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국내최초로 경기도에서 제공된다. 경기도는 28일 ‘경기 부동산’이라는 이름의 스마트폰용 앱을 출시하고 경기도 부동산 포털(http://gris.gg.go.kr)’과 동시에 부동산 실거래가 실시간 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파트나 다세대/연립에 대한 실거래가 제공 서비스는 있었지만 토지와 임야, 단독 주택 등 모든 부동산 거래에 대한 실시간 실거래가 서비스는 이번이 처음이다.

경기도는 이번 실거래가 실시간 공개가 투명하고 안전한 부동산 거래질서 정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 토지정보과 관계자는 “부동산 매매를 앞두고 있는 사람 입장에서는 적정가격을 찾는 것이 가장 큰 고민”이라며 “경기 부동산 앱은 해당 지역의 부동산 시세를 가장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손 안의 부동산”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부동산 정보’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아이튠스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부동산 정보’로 검색한 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부동산 정보’앱은 실시간 실거래가 서비스외에도 도내 모든 부동산에 대한 위치정보와 필지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앞서 경기도는 지난 해 2월 ‘경기도 부동산 포털’ 홈페이지를 열고 아파트, 토지, 임야 등 부동산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공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