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슬기샘어린이도서관, 김환영 작가 ‘그림책 원화전 작품’ 전시회
상태바
수원시 슬기샘어린이도서관, 김환영 작가 ‘그림책 원화전 작품’ 전시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월 30일까지 ‘살아있다는 것: 작고, 거룩한’이라는 주제로 진행
▲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슬기샘어린이도서관에서 내년 1월 30일까지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마당을 나온 암탉’ 그림작가 김환영 그림책 원화전 <살아있다는 것 : 작고, 거룩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 수원문화재단

[뉴스피크]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래헌)은 슬기샘어린이도서관에서 내년 1월 30일까지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마당을 나온 암탉’ 그림작가 김환영 그림책 원화전 <살아있다는 것 : 작고, 거룩한>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김환영 그림책 원화전은 그림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작가의 회화적 예술성이 돋보이는 원화를 직접 보며 한 작품의 창작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김환영 작가의 대표작 ‘빼떼기’, ‘따뜻해’ 두 작품을 비롯한 원화 40점과 그림책, 작품 소개, 만드는 과정을 담은 제작노트, 더미북 등을 함께 전시한다.

전시 타이틀인 <살아있다는 것: 작고, 거룩한>은 그림책 ‘따뜻해’ 내용에서 착안했다. 관람객들에게 김환영 작품세계 속으로 들어간 듯한 느낌을 전달할 계획이다.

수원문화재단 책문화부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어린이 및 수원시민에게 원화가 주는 예술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이를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그림책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으면 한다”며, “이번 원화전 기획이 복합문화공간으로써 도서관의 전문적 역량을 보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환영 그림책 원화전 작품 전시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슬기샘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uwonlib.go.kr/skid) 또는 문의전화(031-247-8772)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