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오산시민 한마당 성료
상태바
오산시,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오산시민 한마당 성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6월 1일 시민 및 학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맑음터 공원에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 기념 오산시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 오산시
▲ 곽상욱 오산시장이 지난 1일 맑음터 공원에서 열린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 기념 오산시민 한마당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6월 1일 시민 및 학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맑음터 공원에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 기념 오산시민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5일, 스웨덴의 수도인 스톡홀름에서 “하나뿐인 지구(only, one earth)”를 주제로 최초의 세계적인 환경회의가 열렸으며, 이 회의에서 각국이 “유엔 인간환경선언”을 채택한 뒤, 제27차 국제연합총회에서 인간환경회의 개막일인 6월 5일을 ‘세계 환경의 날’로 지정했다. 우리나라도 1996년부터 6월 5일을 법정기념일인 ‘환경의 날’로 제정하여 기념식 등 각종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날로 심해 가는 환경오염 행위를 줄이고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미세먼지 줄이기 시민 실천 수칙을 선포하며,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범시민 실천 행동을 결의하는 등 자발적인 시민 주도행사로 진행됐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다는 말이 있지만 환경을 잃으면 건강도 잃고 미래도 잃는다”면서 “개인의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환경보전이 꼭 필요하다고 하면서 관 주도보다는 시민들이 노력하고 기업체가 함께 하면 잃어버린 환경을 되돌릴 수 있다”고 환경문제 해결에 시민들의 동참을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