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이금로 수원고검 검사장, ‘협력’ 약속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이금로 수원고검 검사장, ‘협력’ 약속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9.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금로 검사장, “유치부터 개청까지 적극적인 지원 감사드린다”
▲ 염태영 수원시장(왼쪽)과 이금로 수원고등검찰청 검사장이 면담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 수원시

[뉴스피크] 염태영 수원시장과 이금로 수원고등검찰청 검사장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염태영 시장은 지난 15일 집무실에서 취임인사 차 시청을 방문한 이금로 검사장과 면담하고 “수원고등법원·수원고등검찰청 개원·청 민관 합동 지원위원회를 중심으로 수원고검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면서 “수원고검 개원으로 인한 시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자”고 말했다.

염 시장은 이어 “지역 주민을 위해 주말, 공휴일에 청사를 개방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수원고등법원·검찰청은 5월 1일부터 주말·공휴일 주간에 시민들에게 무료로 주차장을 개방하기로 했다.

이금로 검사장은 “수원고등검찰청·법원 유치 과정부터 개청·개원에 이르기까지 큰 역할을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수원고검·고법 개청·개원을 함께 기뻐해 주시고, 축하해 주시는 수원시민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고등검찰청, 수원지방검찰청 현판 글씨를 써 주신 수원박물관 양택동 전문관(학예팀)님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이금로 검사장은 고려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제30회 사법시험에 합격해 1994년 서울지검 동부지청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수원지방검찰청 검사, 대검찰청 기획조정부장, 대전고등검찰청 차장검사, 제33대 인천지검 검사장, 법무부 차관, 제25대 대전고검 검사장을 지냈다.

한편 염태영 시장은 지난 11일에는 김주현 수원고등법원장을 집무실에 만나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