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연구원·수원시정연구원·고양시정연구원, ‘상호 연구교류’ 협약
상태바
경기연구원·수원시정연구원·고양시정연구원, ‘상호 연구교류’ 협약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연구와 학술행사 공동개최 등 상호협력 추진···도-시·군간 협치 강화
▲ 경기도가 민선 7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공약사항으로 도-시·군 간 협치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연구원이 수원시정연구원 및 고양시정연구원과 20일 경기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상호 연구교류 및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한주 경기연구원장, 이재은 수원시정연구원장, 박종혁 고양시정연구원장 직무대행이 참석했다.ⓒ 경기연구원

[뉴스피크] 경기도가 민선 7기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공약사항으로 도-시·군 간 협치를 강화하고 있는 가운데, 경기연구원이 수원시정연구원 및 고양시정연구원과 20일 경기연구원 대회의실에서 상호 연구교류 및 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한주 경기연구원장, 이재은 수원시정연구원장, 박종혁 고양시정연구원장 직무대행이 참석했다.

지난달 22일 개최된 경기도-시·군 정책기획부서협의회에서는 경기연구원이 수행하는 시?군 정책연구 지원과 관련해 해당 시의 시정연구원과 협력하여 연구할 것을 건의했다. 이에 따라 경기연구원은 수원시 및 고양시 관련 연구 추진 시 연구원 간 연구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해당 시정연구원과 연구협력 MOU를 체결했다.

협약의 구체적 내용으로 ▲상호 관심분야에 대한 공동연구 수행 ▲학술연구자료 공유와 세미나 등의 공동 개최 ▲연구조사 및 학술연구자료, 출판물 이용 시 상호 편의 제공 ▲연구과제 자문·심의 등 연구협력 교류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하며, 필요시 각 기관이 참여하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각 기관의 연구 및 교류활동 수행에 필요한 연구시설과 장비 등은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이한주 경기연구원장은 “민선7기 경기도의 핵심 공약사항으로서 도와 시·군이 서로 협력하며 발전해 나가는데 있어서 연구원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군 협력의 선제적인 모범 사례를 만들어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기연구원과 수원시정연구원, 고양시정연구원은 연구 및 학술 교류를 통해 경기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상호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