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도시텃밭 꼬마농부들 ‘함께 나누는 김장행사’
상태바
광교 도시텃밭 꼬마농부들 ‘함께 나누는 김장행사’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함께 나누는 김장행사’로 취약계층 지원
20개 어린이집 400여명 어린이들 김장 체험···텃밭먹거리 교육
▲ 꼬마 농부들이 참여하는 ‘함께 나누는 김장행사’가 지난 9일 광교 교육텃밭(수원시 영통구)에서 개최됐다. ⓒ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뉴스피크] 꼬마 농부들이 참여하는 ‘함께 나누는 김장행사’가 지난 9일 광교 교육텃밭(수원시 영통구)에서 개최됐다.

어린이들에게 먹거리의 소중함과 나눔 실천의 정신을 가르치기 위해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하 유통진흥원)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광교교육 텃밭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0개 어린이집 어린이들 400여명을 비롯해 도와 유통진흥원 관계자 등 45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앞치마와 장갑, 두건으로 무장한 꼬마 농부(4~7세) 400여명은 텃밭 선생님의 지도 아래 배추와 무를 양념에 버무리고 맛보는 등 김장 담그기 체험을 하며 먹거리의 소중함에 대해 되새겨볼 수 있었다.

이날 꼬마농부들이 참여해 담근 김치 75kg은 수원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됐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광교 교육텃밭은 어린이들에게 유기농 먹거리에 대한 소중함과 생명의 가치를 알게 하는 유아기 교육으로, 아이들과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우리 농산물과 먹거리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통진흥원은 오는 17일(토) 광교 공동체 텃밭에서 ‘광교 도시농부 텃밭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 담근 김치를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