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 성황…우리 마을 축제는 어디서?
상태바
경기도,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 성황…우리 마을 축제는 어디서?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1일까지 도내 10개 도시에서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 이어져
▲ 지난달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민들의 열렬한 호응속에 펼쳐지고 있는 ‘2018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이 오는 11일까지 안산시, 시흥시, 광명시, 성남시, 화성시 일대에서 계속된다.ⓒ 경기도

[뉴스피크] 지난달 2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민들의 열렬한 호응속에 펼쳐지고 있는 ‘2018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이 오는 11일까지 안산시, 시흥시, 광명시, 성남시, 화성시 일대에서 계속된다.

지난달 30일과 31일 군포와 평택에서 진행된 ‘베트남 캐슈넛 생산자와 함께하는 공정무역 이야기’ 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한 포트나잇은 부천, 하남, 수원 일대에서 참가자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8일 안산에서는 두레, 아이쿱, 아름다운 가게 등의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안산 우리동네 컨퍼런스’ 행사가 열리며, 9일 시흥에서는 ‘공정한 식탁’을 주제로 글로벌 푸드 시스템과 공정무역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9일 광명에서는 ‘광명, 우리동네 포트나잇’을 주제로 국내 연사들의 강연 및 공정무역 노래 공연이 펼쳐지며, 10일에는 성남과 화성에서 각각 ‘마을에서 만나는 공정한 일상, 페어트레이드’, ‘페어시티, 화성을 만나는 공정여행’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도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지역별 자세한 일정은 ‘2018 경기 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 홈페이지( http://fortnightkfto.org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정무역 포트나잇은 카페, 생협, 매장, 학교, 동아리, 종교단체 등 지역공동체가 모여 공정무역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등 공정무역을 알리고 나누는 2주간의 캠페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