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겨울방학 대비 기숙학원 특별 소방단속
상태바
경기도, 겨울방학 대비 기숙학원 특별 소방단속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7~12.11 도내 기숙학원 28개소 특별 소방단속 및 현장컨설팅
▲ 경기도가 수강생이 급증하는 겨울방학을 맞아 기숙학원을 대상으로 특별 소방단속과 현장 컨설팅에 나선다. 7일부터 12월 11일까지 도내 기숙학원 2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특별단속에는 소방재난본부 소방사법팀 1개 반이 투입되고, 현장 컨설팅은 관할 119안전센터에서 담당하게 된다. 사진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전경. ⓒ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뉴스피크] 경기도가 수강생이 급증하는 겨울방학을 맞아 기숙학원을 대상으로 특별 소방단속과 현장 컨설팅에 나선다.

7일부터 12월 11일까지 도내 기숙학원 28개소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특별단속에는 소방재난본부 소방사법팀 1개 반이 투입되고, 현장 컨설팅은 관할 119안전센터에서 담당하게 된다.

단속내용은 소방시설 폐쇄 및 차단 등 위법 행위, 피난 및 방화시설의 유지관리 실태, 기타 소방법령 위반 여부 등이다.

현장 컨설팅에서는 소방차량 진입을 막는 장애요인 확인, 건물 구조, 소방시설 현황과 관리실태 확인, 화재 취약요인 및 피난계획, 관계자 관리체계 개선 등 소방안전 지도를 통해 소방대응력을 높일 계획이다.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기숙학원의 특성상 좁은 공간에 많은 학생들이 거주해 화재발생시 대형 인명피해를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이 높다”면서 “단속과 컨설팅을 통해 사전 위험 요인을 없애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