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게임 그래픽 리소스 공모···11월 7월까지 접수
상태바
경기도, 게임 그래픽 리소스 공모···11월 7월까지 접수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8.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게임개발사 대상 게임 리소스 공유 플랫폼 ‘리소스뱅크’ 활성화 목적
▲ 경기도는 게임리소스 공유 플랫폼인 ‘리소스뱅크’ 활성화를 위해 도내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대상으로 2D 그래픽 리소스 공모전을 열기로 하고 오는 11월 7일까지 참가작을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

[뉴스피크] 경기도는 게임리소스 공유 플랫폼인 ‘리소스뱅크’ 활성화를 위해 도내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대상으로 2D 그래픽 리소스 공모전을 열기로 하고 오는 11월 7일까지 참가작을 접수한다고 29일 밝혔다.

게임 그래픽 리소스는 캐릭터, 배경, 사용자 환경 등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이미지를 말한다. 게임 그래픽 리소스는 게임 개발에 필수적이지만 중소 게임개발업체나 스타트업들은 인력과 비용 등의 문제로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리소스 뱅크’는 이런 게임 그래픽 리소스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게임 개발사를 위한 무상 리소스 지원 플랫폼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픈IP 기반의 리소스를 활용한 공모전으로 △게임원화 △도트그래픽 △일러스트 작품을 모집한다. 오픈IP란 Open Source Intellectual Property의 약어로 지식 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rights)이 만료되는 등의 사유로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자유롭게 2차 창작이 가능한 디자인 소스를 말한다.

참가자는 그리스·로마 신화와 북유럽 신화, 삼국지, 임진왜란, 춘향전 등 오픈 소스에 기반한 디자인으로 출품이 가능하다.

선정된 작품은 저작권자의 동의를 거쳐 ‘리소스뱅크’ 에 등록된다. 경기도 거주자 또는 재직자, 재학생을 대상으로 개인과 3인 이내 팀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전은 △캐릭터/몬스터 부문, △아이템 부문 2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공모전은 부문별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등 총 10개 작품을 선정하며 대상(2개작) 각 500만 원 등 총 2천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접수는 리소스뱅크 홈페이지(http://resourcebank.or.kr/)에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신청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공모전 사무국(02-332-5670)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