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백년시민대학 물음표학교, 런앤런 강사 역량강화교육
상태바
오산백년시민대학 물음표학교, 런앤런 강사 역량강화교육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가 11월 16일부터 20일까지 총 6회차에 걸쳐 ‘2017년 배달강좌 런앤런 강사 역량강화교육’을 오산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진행한다. 사진은 16일 곽상욱 오산시장이 교육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슴.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는 11월 16일부터 20일까지 총 6회차에 걸쳐 ‘2017년 배달강좌 런앤런 강사 역량강화교육’을 오산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달강좌 런앤런(Run & Learn)은 5명 이상의 오산 시민 또는 직장인이 모여 학습을 신청하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희망 강좌를 배달하는 오산시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로 2012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600강좌 이상이 운영되어 총 1만 5천여 명의 시민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강사 역량강화교육은 런앤런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기존강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액션러닝방식을 활용하는 강사의 역할과 역량, 참여식 수업 진행을 위한 역량 개발을 주제로 진행된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런앤런 강사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런앤런 강사의 역량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보다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런앤런 강사는 배달이 가능한 분야의 강의 경력이 1년 이상이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강사를 선발한다.

면접 심사는 5분간의 강의 시연과 오산시 평생교육 사업에 대한 이해 및 의견 등의 내용으로 이뤄지며, 신규 강사모집은 12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최종 강사로 선발될 경우, 2018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런앤런 강사로서 위촉되며, 매년 심사를 통해 재위촉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