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디지털교과서 활용 지원 연수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디지털교과서 활용 지원 연수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교과서 활용 확대 위한 교원 전문성 신장 및 학부모 이해 제고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8학년도부터 적용되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를 12월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8학년도부터 적용되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를 12월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15개정교육과정에 따른 SW교육 필수화 및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비해 교원의 전문성 신장 및 학부모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대상에 따라 연수 시기와 장소, 내용을 다양하게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중등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와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로 나누어 운영한다.

‘중등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는 중등교사 140여 명을 대상으로 12월 16일까지 지역별, 시기별, 교과별로 나누어 운영하며, 디지털교과서의 활용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디지털 시대 학생에게 필요한 미래 교육환경 및 디지털교과서의 정책 방향 등을 안내한다.

또한,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협업능력, 문제해결력, 의사소통능력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실감형 데이터 기반 수업에 직접 참여하고, 인터넷커뮤니티를 통해 수업준비, 실행, 평가 과정에 대한 모니터링 및 피드백 등 실습 위주로 진행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디지털교과서 활용 연수’는 67개 초등학교 교사와 학부모 2,516명을 대상으로 12월 13일까지 학교별로 운영하며,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방법, 참여와 소통 중심의 스마트교육 사례 등을 안내한다.

한편, 2018학년도에 도입되는 초등학교 디지털교과서는 3~4학년(군) 사회, 과학, 영어 교과이고, 중학교는 1학년 사회, 과학, 영어 교과이다.

경기도교육청 류승희 특성화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개인별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및 학생 참여형 상호작용 수업 등 미래지향적인 교육방식이 현장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학교 현장에서 디지털교과서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적극 활용하여 미래 교육에 대한 준비 및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신장을 위한 수업의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