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화성 (가칭)봉담1고 ‘2020년 적기 개교’ 지원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화성 (가칭)봉담1고 ‘2020년 적기 개교’ 지원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설학교 자체 설계 공모로 사업 기간 단축, 조달청 수수료 절감
화성 봉담지역 원거리 통학하는 학생들의 교육여건 개선에 ‘도움’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1월 9일 자체 설계 공모를 통해 ‘화성 (가칭)봉담1고 신축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가칭)봉담1고 신축 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종합건축사사무소 림건축 제공).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1월 9일 자체 설계 공모를 통해 ‘화성 (가칭)봉담1고 신축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가칭)봉담1고등학교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7일원에 면적 약 15,500㎡, 건축연면적 14,324㎡규모로 2020년 3월 개교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설계 공모는 총 5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사용자와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한 심사위원들의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종합건축사사무소 림건축(대표 김계항)의 설계공모(안)을 선정했다.

본 사업은 화성 봉담읍의 인구 증가에 따른 학령인구가 증가 하고 추가로 입주가 진행돼 전입생이 늘어나고 있어 2014년부터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원회에 개교 심의를 요청해 2016년 12월에 통과됐다.

특히, 지역 내 고교가 1곳에 불과해 봉담지역 중학교 졸업생이 왕복 2시간 원거리 통학하고 있어 봉담1고 개교에 따라 지역 내 열악한 교육여건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도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설계 공모 대상사업을 조달청에 의뢰하지 않고 자체 설계 공모 방식으로 총 17건을 추진해 약 1억 8천만원의 예산을 절감했으며, 설계공모 기간 단축(약 45일)을 통해 적정 공사기간이 확보될 수 있도록 노력해 부실공사 방지 및 학생중심·현장중심의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송정재 시설과장은 “체계적이고 신속한 자체 설계 공모 실시로 사업기간이 촉박한 신설학교의 적기 개교 및 예산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