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시설복합화 협력 방안 모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시설복합화 협력 방안 모색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시설복합화 추진 위한 지자체 및 지역교육청 담당자 협의회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8일 북부청사에서 ‘학교시설복합화 추진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 경기도교육청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8일 북부청사에서 ‘학교시설복합화 추진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및 교육지원청 담당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시설복합화 사업에 대한 이해와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이 모여 실무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9일은 경기동탄중앙이음터에서 협의회를 개최한다.

주요 협의 내용은 학교시설복합화 추진 방안, 화성시 이음터 추진 경과 및 사례 공유, 시설견학 등이다.

특히, 학생과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학교중심의 다양한 공공시설 확충 방안을 비롯한 학교시설복합화 정책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적정규모학교육성추진단 오형균 단장은 “교육과 지방자치의 새로운 협력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학교와 지역을 잇는 공간 창출로 학생에게는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주민에게는 문화·복지·체육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진정한 마을교육공동체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