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공사’ 지혜 모은다
상태바
‘석면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공사’ 지혜 모은다
  • 서창일 기자
  • 승인 2017.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8일 석면 제거 공사 효율화 방안 협의회 개최
“석면 제거 공사 관리 및 개선 방안을 위한 현장 의견 수렴”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8일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석면제거 공사 효율화 방안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뉴스피크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8일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석면제거 공사 효율화 방안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석면제거에 따른 공사 관리 및 개선 방안 등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25개 교육지원청 기술직 공무원 340여명과 한국석면환경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협의회는 학교 건축물 석면을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제거하여 학생 피해를 사전 예방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노하우를 공유하고 정보를 나누는 자리다.

워크숍의 내용은 ▶학교시설공사 집행방법 개선 전달사항, ▶석면제거 공사 효율화 개선 방안, ▶학교와 협업 강화 방안, ▶석면해체ㆍ제거 공사 쟁점사항 및 개선사항, ▶학교시설 통합정보 시스템 등이다.

경기도교육청 송정재 시설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석면 해체ㆍ제거 공사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석면공사를 수반하는 학교 시설공사 추진 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