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1회 오산 청소년축제’ 성료
상태바
오산시, ‘제1회 오산 청소년축제’ 성료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바탕 놀아보자 “네,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 축제 한마당 열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5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청소년들의 무한한 꿈과 희망, 도전 정신을 표출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청소년 인재 육성과 동시에 학업 스트레스에 지친 청소년을 위해 제1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한바탕 놀아보자, 네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5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청소년들의 무한한 꿈과 희망, 도전 정신을 표출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청소년 인재 육성과 동시에 학업 스트레스에 지친 청소년을 위해 제1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한바탕 놀아보자, 네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5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청소년들의 무한한 꿈과 희망, 도전 정신을 표출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청소년 인재 육성과 동시에 학업 스트레스에 지친 청소년을 위해 제1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한바탕 놀아보자, 네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과 시민 등 5,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기획 단계부터 청소년들이 참여해 기성세대와 차별화된 청소년들만의 독특한 문화와 다양한 끼, 재능을 열정적으로 표현했다.

오산 청소년축제는 창의ㆍ도전ㆍ공감의 3가지 테마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새로운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미래과학기술에 초점을 맞춰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마련됐다.

또한 체험부스 운영과 청소년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바탕으로 한 가요, 댄스, 밴드 등 청소년 참가공연 및 울라라세션, 에이프릴, 모모랜드, 제이모닝 등 연예인 축하 공연이 티브로드 공개방송을 통해 진행됐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오산청소년축제는 어린이청소년의회와 차세대위원회가 청소년축제를 위한 청소년 시정참여기구 합동회의를 개최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였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고, 이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기본원칙을 충실하게 실현한 결과였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를 지키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