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1회 오산 청소년축제’ 5일 개최
상태바
오산시 ‘제1회 오산 청소년축제’ 5일 개최
  • 이순연 기자
  • 승인 2017.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1시 시청광장서 한바탕 놀아보자 “네,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 축제 한마당
▲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5일 일요일 오후 1시 시청광장에서 학업과 스트레스에 지친 청소년을 위해 제1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한바탕 놀아보자, 네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 오산시

[뉴스피크]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5일 일요일 오후 1시 시청광장에서 학업과 스트레스에 지친 청소년을 위해 제1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한바탕 놀아보자, 네 멋대로 맛대로 맘대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산시가 주관해 관내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무한한 꿈과 희망, 도전 정신을 표출함으로써 새로운 청소년 문화의 모델을 제시하고 다양한 끼와 재능을 열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오산시 청소년 축제는 티브로드 공개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가요, 댄스, 밴드음악 등 지난 10월 29일 실시된 예선을 통과한 14팀의 청소년 공연과 울라라세션, 에이프릴, 모모랜드, 제이모닝 등 연예인 초청공연,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한 부스에는 로봇댄스, 로봇권투, 드론체험, VR체험, 3D코딩체험 등 10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산시는 이번 제1회 청소년 축제를 발판으로 2018년도에는 “제18회 대한민국 청소년 동아리 경진대회”를 유치·개최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오산으로써의 면모를 갖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